KUBU 셀러 가입 가입 후 승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1~2일 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 개인정보수집 동의 1.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모든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주)시디어스(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원활한 회원가입 및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사전에 개인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 회원 - 서비스유형 : 회원가입 - 수집 항목(필수) :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통신판매업번호, 사업장 주소,대표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담당자 정보(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배송정보(출고지 및 반품/교환지의 주소 및 연락처), 정산대금 입금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통장 사본, 특정상품판매 시 관련업 신고증)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미리 안내한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 개선 기본 서비스 및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상품 관리, 판매 및 정산 관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2) 내부 방침 및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휴면계정)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내부 방침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b.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서비스 방문기록 : 3개월 c.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 휴면계정 전환 최소 30일 전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전환 예정 일자를 사전에 안내해드립니다. •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이용자의 정보는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되어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 휴면계정 전환일로부터 4년 이내 로그인을 통해 재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내 재이용 신청이 되지 않는 경우에 해당 휴면계정은 영구삭제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고객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b.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를 위탁 받는 자 - 택배사 (배송서비스), 기간 : 계약 종료 시까지 - 공급센터 (상품물류 운영을 위한 입고, 재고보관 및 관리, 출고/반품 관리 등), 기간 : 계약 종료 시까지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회사는 고객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세션(session)’ 또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세션 및 쿠키의 의미 세션이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접속 시간 동안 이용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쿠키란 웹 또는 앱을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2) 세션 및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세션 및 쿠키의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세션의 설치 및 설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지 않으나, 쿠키 설치 여부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파기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보관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이 외의 방법으로는 철회가 불가합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의 보안기능을 이용하여 일부 정보는 열람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사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탑재하지 않으며, 별도의 계정을 통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대책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부서 : 기획팀 성명 : 오혜용 전화번호 : 070-4354-3776 전자우편: hyeoh@seedius.co.kr [서비스 고객센터] 전자우편: hyeoh@seedius.co.kr 11.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상단에 명시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2) 위와는 별개로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전화 02-392-0330)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회사는 고객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8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판매자센터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1년 8월 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 : 2021년 8월 1일 동의함 셀러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디어스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셀러: 회원으로 가입한 후 공급센터가 제공하는 상품을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SNS 등의 e-커머스 및 일반 통상적인 오프라인 판매처를 이용하여 판매를 전담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공급센터: 회사에 카테고리 별 상품 판매를 위탁하는 주체로 회사와 계약한 셀러가 통상적인 온ㆍ오프라인 루트(인터넷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자사몰, 폐쇄몰, SNS 등)를 통해 판매한 상품에 대해 구매(또는 제조), 보관, 택배 발송 등을 주관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상품: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을 통해 셀러가 판매하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제품 및 용역을 말합니다. 5. 고객: 셀러가 판매 활동을 하는 모든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자를 말합니다. 6. 상품코드: 서비스 내 상품의 고유 번호로 상품을 서비스에서 인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코드 번호를 말합니다. 7. 예치금: 셀러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물품 대금 및 배송비 등의 지불에 활용하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예치금은 지정된 시디어스의 계좌에 입금하여 충전합니다. 예치금 반환은 최종 회원 탈퇴 시에만 가능하며 공급센터 해지 시에는 불가합니다. 8. 이용료: 셀러 활동을 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월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 3장 9조의 내용을 참고합니다. 9. 박스보상비: 고객이 반품ㆍ교환 신청 시 발생하는 왕복배송비 외 별도의 손실비용(박스비용, 포장인건비, 상품 손실비 등)을 말하며 귀책사유에 따라 셀러 또는 공급센터가 부담하게 됩니다. 10. 셀러귀책: 반품ㆍ교환의 사유가 고객변심, 임의반품, 임의교환(상품의 내용물에 변동이 없고 패키지 디자인만 변경된 경우도 포함)등과 같이 그 책임이 셀러에게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11. 공급센터귀책: 반품ㆍ교환의 사유가 오배송, 누락, 파손, 오염, 배송 지연 등과 같이 그 책임이 공급센터나 택배사에게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본인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3.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운영 정책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개별 서비스 또는 회사 홈페이지 회원 가입 화면에서 본인이 일정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2. 이용 계약은 본인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본 조 제 1항에서 정한 이용 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개인정보처리방침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자 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가입한 사업자 정보로만 셀러 활동이 가능합니다. 셀러 활동 시 가입한 사업자 정보와 상이한 사업자 이용을 원할 경우 추가로 신규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된 사업자와 상이한 사업자로 판매 활동 중 적발 시 회사는 셀러에게 경고 및 7일의 정리 기간을 부여합니다. 정리 기간 이 후 재적발 시 회사는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계약 및 권리의 양도] 셀러와 회사는 본 계약에 근거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에 관하여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제공, 기타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계약 기간] 최초 계약 기간은 기본 1개월로 하며 만료일 20일 전까지 셀러에 의한 서면 또는 유선 상의 별도 해지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최소 계약기간(1개월)이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365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사전 예고 또는 사후 통보합니다. 제 9 조 [셀러 이용료 및 예치금] 1. 셀러 가입 시 회사에 이용료를 지불해야만 가입이 승인됩니다. 2. 셀러는 회사에 예치금 차감 방식을 통해 셀러 비용(이하 ‘이용료’)을 월별 총액으로 일괄 선불 결제하여야 하며, 결제한 이용료는 월 비용 기준으로 중도 탈퇴 시 이미 결제한 이용료와 관련해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① 회원 가입 후 최초 공급센터 승인 일로부터 7일 이내 탈퇴 시 50% 환불 ② 회원 가입 후 최초 공급센터 승인 일로부터 7일 이후 탈퇴 시 환불 불가 ③ 공급센터를 추가한 경우 이용 기간에 상관없이 환불 불가 ④ 데이터가 재산인 유료 회원제의 특성상 전체 환불 불가 3. 예치금이 부족한 경우 회사는 예치금 충전을 셀러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셀러는 이에 따른 예치금을 즉시 충전하여야 합니다. 만약 셀러가 예치금을 충전하지 않은 경우 공급센터는 배송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셀러가 책임집니다. 4. 셀러의 상품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비(PG수수료, SMS, MMS 수수료 등)는 셀러가 부담합니다. 5. 이용료는 한달을 기준으로 책정된 비용이며 셀러가 별도의 이용 중지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매월 예치금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최초 이용료를 입금한 날짜에 매월 이용료가 결제됩니다. 제 10 조 [주문] 1. 셀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맞는 엑셀 양식으로 주문서를 업로드해야 하며 공급센터는 셀러가 주문한 상품 대금에 대해 예치금에서 차감한 후 배송을 진행합니다. 예치금이 부족할 경우 배송 진행이 불가하며 공급센터는 셀러에게 상품 대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주문서 업로드 후 예치금 부족으로 인해 배송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셀러가 책임집니다. 3. 셀러는 가입한 공급센터의 주문서 업로드 마감 시간까지 주문서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주문서 마감 시간은 공급센터 별로 상이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공급센터운영가이드를 참고합니다. 본 약관과 공급센터운영가이드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공급센터운영가이드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11 조 [주문 취소] 1. 셀러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주문서를 업로드한 후 공급센터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2. 고객이 주문 취소를 요청하였으나 셀러가 이를 공급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상품의 특성에 따라 취소 기준이 다를 수 있으며 유통기한이 짧고 제조사 발주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제 12 조 [반품, 교환, 환불] 1. 고객의 단순 변심의 경우 반품ㆍ교환 일자는 7일 이내로 규정합니다. 2. 반품ㆍ교환 승인 시 왕복배송비 외 박스보상비가 추가로 발생하며 귀책사유에 따라 셀러 또는 공급센터가 부담하게 됩니다. 3. 셀러귀책으로 상품이 회수된 경우 상품의 상태를 확인하여 재판매 또는 제조사 반품이 가능한 경우 공급센터는 셀러에게 상품 대금에 대한 부담을 주지 않으며 왕복배송비를 예치금에서 차감 후 환불이나 교환을 진행합니다. 재판매 또는 재조사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 공급센터는 회수된 상품의 대금을 셀러에게 부과하고 왕복배송비를 예치금에서 차감합니다. 이때 상품은 셀러의 소유로 하며 셀러의 별도 요청 시 셀러가 배송비를 내고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 4. 상품 특성에 따라 반품, 교환, 환불 기준이 다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① 신선식품, 생물 상품의 경우 ② 냉동ㆍ냉장 상품의 경우 ③개별 맞춤 제작 상품일 경우 ④ 구매자가 요청하여 제작한 라벨이 붙어있어 포장을 훼손해야 하는 경우 ⑤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떨어졌을 경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공급센터운영가이드의 내용을 우선하여 참고합니다. 제 13 조 [분실, 누락, 재배송] 1. 주문 접수 후 상품이 출고되었으나 고객이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책임 소재를 공급센터가 증빙하지 못하면 재배송 또는 환불은 공급센터가 책임집니다. 단, 셀러는 공급센터가 요청하는 자료에 대하여 성심성의껏 회신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택배사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셀러가 일차적으로 택배사에 확인해야 하며 확인한 내용을 공급센터로 전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분실, 누락에 대하여 셀러가 구매자에게 요청한 자료를 거부하거나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는 구매자에 대한 항의와 손해는 셀러가 책임집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편 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통해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회원의 이용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1항, 제 2항, 제 3항, 제 4항, 제 5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개인 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고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사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SMS, 메신저,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셀러는 회사가 제공한 저작물(상호, 상표, 사진, 콘텐츠 등)에 대해 상품 홍보 및 판매를 목적으로 사용, 복제, 전시, 유포, 전송할 권리를 계약 기간 동안에만 갖습니다. 3. 셀러는 회사에게 상품 콘텐츠 제작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 셀러는 회사가 직접 촬영한 사진 및 제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발생하는 비용은 회사가 규정한 별도의 단가를 적용합니다. 제 19 조 [상품 정보의 제공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준수사항] 1. 회사는 셀러에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시행 2021.1.1)’에 표기된 품목 별 재화 등에 관련한 상세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만일 본 조 제 1항의 상품 정보 중에서 제공할 수 없는 항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공할 수 없는 구체적인 사유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신의 성실 및 협조] 1. 회사와 셀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양사 시스템 및 운영에 관하여 최선을 다하며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와 셀러는 정보의 신뢰성과 정확성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제 21 조 [비밀의 유지] 1. 회사와 셀러는 서비스를 통한 고객과의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 물품 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제공하고 암호화하여 보관합니다. 2. 회사와 셀러는 양 당사자 간의 개인정보 및 고객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사와 회원은 본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계약 조건이나 각종 정보, 기술을 양 당사자 간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이용하거나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4. 본 조의 의무는 본 계약에 의한 거래가 종결된 뒤에도 향후 1년간 그 효력이 유효하며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자는 의무를 위반한 상대방에게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세금계산서] 1. 회사는 셀러에게 전월 분에 대한 판매 이용료, 상품 공급 총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익월 10일을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2. 회사는 환불 등의 이유로 세금계산서를 수정하여 발행해야 하는 경우 최종 정산이 이루어지는 일자를 기준으로 셀러에게 수정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 5 장 이용 계약 해지 등 제 23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회원은 회사에 탈퇴 의사를 고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판매 활동 중인 셀러의 경우 탈퇴 의사를 고지하기 이전에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및 취소하여야 합니다. 거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셀러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 4장 15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휴면 ID 관리] 1. 회사는 서비스 미 이용 및 1년 이상 사이트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ID 및 개인정보를 휴면ID로 별도 관리합니다. 2. 셀러가 이용료 결제 예정일에 결제를 하지 않았을 경우 셀러의 상태는 휴면 예정으로 변경되며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이용료 결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휴면 예정으로 셀러 상태 변경 후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이용료 결제나 탈퇴 요청 등 아무런 조치가 없을 경우 해당 이용자ID는 휴면ID로 전환됩니다. 3. 휴면ID 전환 후 1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탈퇴 처리합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본인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 자신의 책임과 판단 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7 조 [해지사유] 1. 본 계약의 당사자는 본 조 제 4항, 제 5항에 해당할 때 상대방은 7일 이내에 계약 이행 또는 시정을 최고 할 수 있으며 해당 당사자가 그 기간 내에 이를 이행 또는 시정하지 않는 경우 상대방은 서면 통지로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해지 시 회원의 남은 예치금은 해지 신청 후 예치금 반환 신청을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3. 본 조 제 5항의 경우 이용료 환불은 불가합니다. 4. 계약자의 결격 사유 ①본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②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③정당한 이유로 상대방이 영업 및 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됐을 경우 ④계약자에게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또는 파산 절차의 개시신청, 어음이나 수표의 부도, (가)압류, (가)처분,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여 본 계약의 이행이 객관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됐을 경우 ⑤계약자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고객 정보가 유출됐을 경우 ⑥최소 일주일 전 사전 통지 없이 3일 이상 휴업 및 영업의 폐지, 양도, 변경 또는 해산 결의를 하는 경우 ⑦기타 본 계약을 이행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5. 회원의 고의 과실 사유 6. ①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사업자 정보와 상이한 사업자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 또는 이익을 취했을 경우 ②회원이 도매, 위탁 판매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 또는 판매했을 경우 ③회원이 회사와 협의 없이 공급센터와 직접 거래하여 판매 또는 이익을 취했을 경우 ④회원이 서비스에 주문서 업로드 시 실제 주문 내역과 상이하게 상품코드를 변경 후 주문서를 업로드하여 이익을 취했을 경우 제 28 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의 내용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 상에 상호 이견이 있을 경우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원활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사이에 법률 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관할 법원은 시디어스 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8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동의함 ※ 아래 내용을 모두 기재해주셔야 승인이 됩니다. * 아이디 *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 사업자구분 간이과세자 일반사업자 법인사업자 * 사업자상호 * 사업자등록번호 (ex. 123-12-12345) * 대표자명 * 대표자 핸드폰번호 (ex. 010-1234-4567) * 담당자명 * 담당자 핸드폰번호 담당자 연락처로 승인 안내를 드립니다. * 담당자 이메일 * 계좌정보 * 사업장주소 주소 검색 * 사업자등록증 * 통장사본 * 온라인 판매 경험 없음 1년 이내 1년 ~ 3년 3년 이상 * 판매중인 마켓 없음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자사쇼핑몰 기타 * 대표 판매사이트 주소 판매사이트가 없으면 승인이 불가합니다. 공급사가 정한 최저판매가 준수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