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U 공급센터 가입 가입 후 승인절차가 필요합니다. 1~2일 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 개인정보수집 동의 1.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모든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주)시디어스(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원활한 회원가입 및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사전에 개인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 회원 - 서비스유형 : 회원가입 - 수집 항목(필수) :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통신판매업번호, 사업장 주소,대표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담당자 정보(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배송정보(출고지 및 반품/교환지의 주소 및 연락처), 정산대금 입금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통장 사본, 특정상품판매 시 관련업 신고증)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미리 안내한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 개선 기본 서비스 및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상품 관리, 판매 및 정산 관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2) 내부 방침 및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휴면계정)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내부 방침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b.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서비스 방문기록 : 3개월 c.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 휴면계정 전환 최소 30일 전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전환 예정 일자를 사전에 안내해드립니다. •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이용자의 정보는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되어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 휴면계정 전환일로부터 4년 이내 로그인을 통해 재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내 재이용 신청이 되지 않는 경우에 해당 휴면계정은 영구삭제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고객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b.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를 위탁 받는 자 - 택배사 (배송서비스), 기간 : 계약 종료 시까지 - 공급센터 (상품물류 운영을 위한 입고, 재고보관 및 관리, 출고/반품 관리 등), 기간 : 계약 종료 시까지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회사는 고객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세션(session)’ 또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세션 및 쿠키의 의미 세션이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접속 시간 동안 이용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쿠키란 웹 또는 앱을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2) 세션 및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세션 및 쿠키의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세션의 설치 및 설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지 않으나, 쿠키 설치 여부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파기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보관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이 외의 방법으로는 철회가 불가합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의 보안기능을 이용하여 일부 정보는 열람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사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탑재하지 않으며, 별도의 계정을 통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대책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부서 : 기획팀 성명 : 오혜용 전화번호 : 070-4354-3776 전자우편: hyeoh@seedius.co.kr [서비스 고객센터] 전자우편: hyeoh@seedius.co.kr 11.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상단에 명시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2) 위와는 별개로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전화 02-392-0330)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회사는 고객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8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판매자센터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1년 8월 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 : 2021년 8월 1일 동의함 공급센터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시디어스 공급센터 가입에 관한 기본 원칙을 명확히 하고 이에 따른 상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원만한 계약관계의 유지를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시디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셀러: 회원으로 가입한 후 공급센터가 제공하는 상품을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SNS 등의 e-커머스 및 일반 통상적인 오프라인 판매처를 이용하여 판매를 전담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공급센터: 회사에 카테고리 별 상품 판매를 위탁하는 주체로 회사와 계약한 셀러가 통상적인 온ㆍ오프라인 루트(인터넷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자사몰, 폐쇄몰, SNS 등)를 통해 판매한 상품에 대해 구매(또는 제조), 보관, 택배 발송 등을 주관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상품: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을 통해 셀러가 판매하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제품 및 용역을 말합니다. 5. 고객: 셀러가 판매 활동을 하는 모든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자를 말합니다. 6. 상품코드: 서비스 내 상품의 고유 번호로 상품을 서비스에서 인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코드 번호를 말합니다. 7. 입점비(가입비): 공급센터로 가입하기 위한 서비스 가입비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 4조의 내용을 참고합니다. 8. 예치금: 셀러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물품 대금 및 배송비 등의 지불에 활용하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예치금은 지정된 시디어스의 계좌에 입금하여 충전합니다. 예치금 반환은 최종 회원 탈퇴 시에만 가능하며 공급센터 해지 시에는 불가합니다. 9. 이용료: 셀러 활동을 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월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셀러 약관 제 3장 9조의 내용을 참고합니다. 10. 박스보상비: 고객이 반품ㆍ교환 신청 시 발생하는 왕복배송비 외 별도의 손실비용(박스비용, 포장인건비, 상품 손실비 등)을 말하며 귀책사유에 따라 셀러 또는 공급센터가 부담하게 됩니다. 11. 셀러귀책: 반품ㆍ교환의 사유가 고객변심, 임의반품, 임의교환(상품의 내용물에 변동이 없고 패키지 디자인만 변경된 경우도 포함)등과 같이 그 책임이 셀러에게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12. 공급센터귀책: 반품ㆍ교환의 사유가 오배송, 누락, 파손, 오염, 배송 지연 등과 같이 그 책임이 공급센터나 택배사에게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 3 조 [계약 기간] 1. 시디어스와 공급센터는 승인일로부터 1년 간 운영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계약기간 만료 6개월 전까지 계약기간 갱신 및 거절의 별도 서면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계약기간은 전 계약과 동일하게 1년씩 자동 연장됩니다. 단, 계약 갱신 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4 조 [공급센터 입점비] 1. 공급센터 운영 시 본 계약상의 의무 이행을 진행하기 위하여 시디어스에 입점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2. 공급센터 입점비는 상호 협의 하에 따로 정합니다. 3. 공급센터의 입점비는 서비스 홈페이지, 외부 홍보 채널, 판매자센터(솔루션) 등에서 공급센터의 마케팅 진행 및 SKU(상품)의 Data 관리, 이미지 호스팅 등 운영 및 관리비에 사용됩니다. 4. 중도 계약 해지 시 납입한 입점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① 공급센터 가입 후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 해지 시 50% 환불 ② 공급센터 가입 후 승인일로부터 7일 이후 계약 해지 시 환불 불가 ③ 공급센터 홍보, 홈페이지 노출 작업, 데이터 가공 등을 진행했으므로 전체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 5 조 [공급센터의 운영 기준] 공급센터는 1개의 사업자로 복수의 공급센터 운영이 가능합니다. 제 6 조 [데이터 설계 및 세팅] 1.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에 공급하는 상품에 대해 시장조사, 구조설계, 사이트별 마케팅 설계 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에 데이터 설계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경우 공급센터는 설계에 대한 비용을 시디어스에 지불해야 합니다. 2. 데이터 세팅은 공급센터가 공급하는 상품의 정보를 시디어스 플랫폼에 데이터의 형태로 세팅하는 것을 말하며, 데이터 세팅비가 발생할 경우 SKU별 코드 생성 비용이 포함됩니다. 3. 데이터 세팅에 필요한 이미지, 상세페이지 등의 상품정보는 공급센터에서 제공해야 합니다. 이 때,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는 시디어스의 가이드에 맞춰 작업해야 합니다. 4. 데이터의 설계 및 세팅 비용은 아래의 내용을 따라야 한다. ① 데이터 설계비는 상호 협의하에 정합니다. ② 데이터 세팅 비용의 정산은 예상 세팅 비용 중 50%를 선입금 해야 합니다. ③ 최종 확정 비용은 상품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시디어스는 SKU 확정 후 최종 정산 리스트로 공급센터에 청구하고 공급센터는 청구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시디어스는 총 비용이 입금완료 된 후 공급센터의 정상 영업을 개시합니다. ④ 영업 개시일 이후 추가되는 SKU의 데이터 세팅 비용은 시디어스 플랫폼에서 자동으로 차감 처리됩니다. 제 7 조 [이미지 제작 및 저작권] 1. 공급센터에서 제공한 이미지의 저작권은 공급센터에게 귀속됩니다. 2. 공급센터가 시디어스에 이미지 제공 시 촬영한 사진 및 디자인 작업물을 도용하여 전달하는 것은 불가하며 저작권 도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공급센터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디어스 및 셀러에게 피해 발생 시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에 손해배상 및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공급센터가 이미지 제작을 시디어스에 요청하여 시디어스가 무상으로 제작한 경우, 이미지의 저작권은 시디어스에게 귀속됩니다. 제 8 조 [택배 업체 및 운송 업체 선정] 1. 공급센터 운영에 적합한 택배 업체/운송 업체를 상호 협의 후 선정하여 운영합니다. 2. 공급센터가 정한 택배업체/운송업체를 이용할 경우 택배업체/운송업체, 운송단가, 배상조건 등을 고려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3.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에게 택배업체, 택배코드 등을 전달해야 하고 택배 운송단가 및 기타 운송단가가 높을 경우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의 택배 업체/운송 업체 선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공급센터가 택배업체/운송업체 선정 시 택배 운송료/기타 운송료는 제9조 2항에 의거 지급합니다. 제 9 조 [공급센터 정산 기준] 1. 시디어스는 셀러 공급가에서 약정된 판매 수수료를 차감한 후 공급센터에 지급하며 이를 공급센터 정산액이라 합니다.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에 이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판매 수수료는 시디어스와 공급센터가 센터가입 시 협의하며 확정되며 공급센터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정산금액 지급 방법 ① 셀러 공급가에서 판매 수수료가 차감된 정산액은 택배 출고완료일을 기준으로 일일 정산하여 상호 협의한 영업일 이후에 출금 가능액으로 표기됩니다. ② 공급센터는 출금 가능액을 출금 요청할 수 있으며, 시디어스는 4영업일 이내 현금으로 송금합니다. ③ 공급센터에서 택배 업체/운송 업체를 직접 선정 및 운영 시 택배 운송료/기타 운송료는 ①항과 동일하게 지급합니다. 3. 정산금액 세금계산서 발행 ① 공급센터는 본 조 제1항의 정산금액을 월 말 마감하여 익월 10일 이내에 시디어스를 공급받는 자로 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② 공급센터가 정산금액 세금계산서 미발행시, 시디어스는 매일 입금되는 출금 가능액을 지급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직접 판매의 범위] 공급센터의 직접 판매 범위 및 조건은 아래의 내용을 따릅니다. 1. 공급센터의 셀러 모니터링 의무 ① 공급센터는 셀러의 판매된 데이터 및 판매 루트를 분석하여 직접적으로 셀러의 판매행위를 공격하거나 셀러에게 피해가 가는 마케팅을 해서는 안됩니다. ② 셀러의 항의가 있는 경우 공급센터와 시디어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2. 공급센터의 셀러 판매 정보 공급센터는 셀러가 판매한 고객 데이터를 통해 직접적 영업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공급센터의 판매 사이트 및 가격 정책 공급센터는 자유롭게 각 사이트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시디어스의 모니터링 후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공급센터의 판매가와 셀러의 공급가가 부당하다고 여겨지는 경우 시디어스는 센터에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센터는 적극적으로 시정에 임해야 합니다. 만약 공급센터가 시정하지 않은 경우 시디어스는 품절의 권한을 갖습니다. 제 11 조 [공급센터의 기본 의무] 1. 본 계약에 따라 공급센터를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ㆍ허가 사항을 공급센터의 책임과 비용으로 취득하고 오픈일 전에 시디어스에 제출해야 합니다. ① 소분업 허가증(소분업을 하는 업체) ② 제조 허가증(제조업을 하는 업체) ③ 원산지 증명원(수입품목의 경우) ④ 물류창고 및 사무실 화재보험 가입 증명서 등 2. 공급센터의 영업시간은 원칙적으로 국경일, 토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주 5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합니다. ① 공급센터의 하계휴가, 설/추석 명절 휴무일(추가 휴무) 등은 시디어스와 협의 후 셀러들에게 최소 15일 이전에 공지해야 합니다. ② 근무시간 내에는 셀러들의 문의사항, CS 업무 등을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3.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의 택배 발송 리스트에 대해 약정된 발송일에 택배를 발송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4. 공급센터는 최종 소비자(구매자)에게 판매된 상품에 대하여 택배 발송 시 유통기간 및 제조상의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발송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민ㆍ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은 공급센터의 귀책사유로 모든 책임은 공급센터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시디어스에게 손해 발생 시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에게 손해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공급센터는 품절 및 단종 상품을 최소 1일 전에 시디어스 플랫폼을 통해 선제적으로 처리해야 하며, 품절 및 단종으로 인한 CS 업무는 공급센터에서 처리합니다. 6. 공급센터는 핫라인 대표번호, 택배사 코드, 출고지 주소, 주문서 업로드 마감시간 등을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해야 합니다. 7. 공급센터의 모든 제품, 이미지, 라이선스, 기타 관련 법적 사항 등의 문제에 관하여 모든 민ㆍ형사상 분쟁 및 책임은 공급센터의 귀책사유에 들어가며, 이와 관련하여 셀러 및 시디어스에게 금전적, 법적 책임이 있을 시 이를 공급센터가 책임지고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SKU 유지 의무]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에 공급하는 상품에 대해 SKU 유지 의무가 있습니다. 공급센터는 영업 개시일 기준 기본 상품(수량, 박스 등의 부속 추가 SKU 제외)을 SKU 총량 대비 최소 70%로 유지해야 합니다. 상품의 품절, 단종 등으로 인해 기본 상품 SKU 총량이 감소했을 시 해당 상품 레벨에 준하는 다른 상품의 신규 취급으로 SKU 총량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를 갖습니다. 만일 SKU 총량이 감소했을 시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에 그 의무를 다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센터는 30일 이내에 그 의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조건으로 시정 조치해야 합니다. 시정하지 않을 시 이는 공급센터 계약 해지 요건으로 시디어스는 계약서에 의거 계약 해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인센티브 및 페널티 정책] 시디어스는 SKU 증감률, 택배 당일 발송률을 체크하여 공급센터의 운영 컨디션을 평가하고 시디어스가 정한 [공급센터 인센티브 및 페널티 정책]에 의거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교육] 시디어스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공급센터 및 그 피고용인이나 업무 종사자에게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절차, 지침, 규정 등을 공지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제 15 조 [면책] 1. 공급센터에서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택배 발송이 불가할 경우 출고를 일시 중단, 연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시디어스 및 공급센터의 셀러, 셀러의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시디어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시디어스 플랫폼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플랫폼 운영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급센터 운영에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시디어스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컴퓨터 및 서버와 같은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통신의 두절, 서버 과부하 등의 사유 발생 시 시디어스 플랫폼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으며 해당 경우에도 불가항력 사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시디어스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해야 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 16조 [계약 해지 및 종료] 1. 공급센터 및 시디어스는 본 계약서의 제 3조 1항과 2항에 기재된 기간 이내에는 중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2. 공급센터 또는 시디어스가 계약기간 중에 부득이한 사유로 계약을 중도에 해지해야 하는 경우, 해지를 원하는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해지일로부터 6개월 전에 문서로 통보해야 합니다. 3. 공급센터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계약 해지에 따른 위약금을 하단의 조건으로 시디어스에 배상해야 합니다. ① 계약 해지 위약금 : 공급센터를 이용하는 전체 셀러들의 월 이용료의 합 × 6개월 ② 데이터 세팅비 위약금 : 데이터 세팅비를 납부한 경우 데이터 세팅비를 일할 계산하여 잔여 계약기간 만큼 시디어스에 배상해야 합니다. ③ 공급센터에서 위약금을 배상하지 않을 경우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의 정산대금에서 공제토록 하며, 배상 금액이 정산대금을 초과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급센터에게 위약금을 청구토록 합니다. 4. 시디어스의 귀책사유로 공급센터와 협의 후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시디어스가 해당 공급센터를 운영 중인 셀러의 기타 배상 건을 책임지고 수습합니다. 5. 공급센터는 다음 경우에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시디어스가 본 계약에서 정한 공급센터 정산 금액 지급을 이유 없이 3회 이상 연체하였을 경우 ② 시디어스가 파산하거나 본 계약의 목적 달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재산의 압류, 가압류, 가처분 등을 당하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영위할 수 없는 경우 6. 시디어스는 다음의 각 항에 있어서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시정을 요구하고 공급센터가 시정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급센터가 시디어스의 정당한 배송 지시를 이유 없이 명백히 거부함에 따라 시정 요구를 하였음에도 이에 불응한 때 ② 공급센터에게 압류, 가압류, 체납처분 및 기타 강제 집행 절차가 개시되거나 공급센터가 파산, 회생절차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절차의 이유로 공급센터 운영이 불가한 경우 ③ 공급센터가 본 계약상의 업무 수행 중 고의나 과실로 시디어스의 재산에 중대한 손해를 끼쳤을 경우 ④ 공급센터가 시디어스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시디어스 셀러와 직접 거래를 할 경우 ⑤ 공급센터가 6개월을 초과하여 운영을 중단하는 경우 ⑥ 공급센터가 시디어스 플랫폼과 유사한 형태의 영업을 경업하거나 B2B 사이트 입점, 위탁 판매형 B2B 사이트를 개발 및 운영하는 경우 7. 본 계약 종료 시 시디어스는 공급센터가 납입한 입점비(가입비)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경업 금지 및 양도 금지] 1. 공급센터는 본 계약기간 동안 시디어스의 동의 없이 단독 혹은 제3자로부터 의뢰를 받아 동종 또는 시디어스 플랫폼과 유사한 형태의 영업을 경업할 수 없습니다. 2. 공급센터는 자체적으로 위탁판매형 B2B 사이트 개발 및 운영이 불가하며, 공급센터는 위탁판매형 B2B 사이트 입점이 불가합니다. 3.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상 공급센터의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 위임, 하도급할 수 없습니다. 4. 공급센터는 시디어스와 계약 종료 후 2년 간 시디어스 셀러와 직접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 제 1항 ~ 제 4항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에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공급센터가 시정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시디어스는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고 공급센터는 그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시디어스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 보호] 1. 시디어스와 공급센터 계약에 의해 택배 발송 리스트로 취득한 개인 정보는 택배 발송 및 CS 업무만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2. 공급센터가 시디어스와의 계약기간 중 시디어스 셀러의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분실하거나 도난, 유출, 변조, 도용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해 민ㆍ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공급센터의 위반 행위로 인한 시디어스 및 시디어스 셀러의 피해 발생 시 시디어스는 공급센터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시디어스는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의 내용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 상에 상호 이견이 있을 경우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원활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시디어스와 공급센터 사이에 법률 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관할 법원은 시디어스 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8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동의함 ※ 아래 내용을 모두 기재해주셔야 승인이 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사업자구분 간이과세자 일반사업자 법인사업자 사업자상호 사업자등록번호 ex. 123-12-12345 대표자명 대표자 핸드폰번호 ex. 010-1234-4567 담당자명 담당자 핸드폰번호 ex. 010-1234-4567 담당자 이메일 계좌정보 사업장주소 주소 검색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이전